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한국형 차량공유 플랫폼'에 참여…전기차 3천대 제공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현대차가 한국형 차량공유 플랫폼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국토부가 제도를 정비한 차량공유 플랫폼에 현대차는 전기차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자동차 회사와 운송 사업자가 어떤 운송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지, 권순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새로운 한국형 차량공유 플랫폼에 현대자동차가 전기 택시 3천대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준비하는 서울개인택시운송조합에 전기차 3천대를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개인택시 조합으로부터 전기차 보급 제안을 받았고 양측이 3~4명을 차출해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개인택시조합은 국토부가 발표한 <상생 발전을 위한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맞춰 차량 플랫폼 회사와 손잡고 새로운 운송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택시와 IT 서비스가 결합돼 다양한 혁신을 실현하는 브랜드 택시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택시는 기사에 대한 친절 교육은 물론 택시 내부에 방향제, 물티슈를 배치해 청결하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병원에 가야 하는 노인, 학원에 가야 하는 학생들의 이동에 특화된 운송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 :
인적 서비스도 제공을 하게 될 겁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를 모시고 그분을 태우고 병원에 가서 병원 접수까지 도와주는 것도 가능해진다는 겁니다. 서비스 마인드가 투철한 분들이라서 운행 서비스의 품질이 일반 택시 서비스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현대차는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의 그랩, 인도의 올라 등 차량 공유 플랫폼에 전기차를 공급하며 차량 공유 서비스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와 운송 사업자, IT플랫폼 회사가 함께 만들고 있는 새로운 운송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입니다.(soonwoo@mtn.co.kr)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