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스템임플란트, 中 생산기지 확보…1위 굳히기 돌입

중국 장쑤성 염성에 마련…인허가 거치고 순차적 생산
소재현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중국에 제품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는 지난 15일 중국 장쑤성 염성(옌청)에 소재한 제품생산 공장에서 개소식을 진행, 본격적인 제품생산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이 공장은 오스템의 미국 자회사인 하이오센이 출자를 해서 설립됐다.
중국 염성 공장에서 생산될 품목은 임플란트 서지컬가이드 제품인 '원가이드', 환자 맞춤형 지대주인 '원핏', 투명교정장치 등 오스템의 치과 디지털 제품 군이다.

이중에서 원가이드는 15일 이후 바로 양산에 들어갔고, 나머지 제품은 인허가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생산을 하게 된다.

중국은 치과산업에서도 규모와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꼽힌다.

때문에 한국 기업은 물론 글로벌 유수의 임플란트 회사들이 진출해 자사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장이다.

오스템은 2006년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였고 임플란트 시장을 넓히기 위해 영업망 확대와 임상교육을 지속해 왔다. 특히, 글로벌 1위 임플란트 회사인 스트라우만과 치열한 경쟁을 해왔으며, 현재는 점유율 36%를 기록하며 중국 임플란트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스템은 이번 디지털제품 생산거점 확보를 통해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국 시장 내에서의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이를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에 영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 치과산업 내에서 커다란 트랜드로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덴티스트리 분야에서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한다는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는다.

염성 공장 가동을 통해 환자 맞춤형 디지털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중국 치과계의 디지털화를 앞당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는 것이다.

양산에 들어갈 원가이드는 치과의사가 임플란트 시술을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중국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8월 15일 진행된 염성 제조법인의 개소식에는 중국 염성시의 관계자와 현지 기공학교 관리자, 현지 치과 유관단체의 책임자 등 중국 염성시 외빈을 비롯해 오스템 중국, 홍콩 법인장, 마케팅 관계자, 국내 생산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재완 제조법인장(염성 공장 운영)은 "염성 공장은 최고 품질의 치과 디지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560평 부지에 생산설비와 인력을 구축했다"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임플란트 서지컬가이드가 중국 전역으로 배송돼 중국 치과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