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이치엘비 "유럽종양학회에 리보세라닙 임상3상 결과 초록 제출 완료"

정희영 기자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LSK 바이오파마(이하 LSKB)가 리보세라닙 글로벌 임상 3상 관련 논문 초록을 유럽종양학회(ESMO)에 제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ESMO는 다음달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며 에이치엘비는 미국 자회사인 LSKB가 개발해 온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의 위암 3상과 관련한 전체 데이터가 이번 ESMO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LSKB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약허가신청을 위한 pre-NDA미팅 신청을 완료하면서 ESMO에서 공개될 위암 3차 치료제로서의 리보세라님 글로벌 임상3상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SKB는 이번 ESMO에서 부스를 설치해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주요결과 및 약효와 안전성에 대해 학회 참가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신약허가 신청 및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ESMO는 매년 9월말~10월초 유럽에서 개최되는 권위있는 암 연구분야의 전문 학술대회로 매년 5월말~6월초 미국에서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함께 양대 산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