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장대호, “이번 사건은 흉악범이 양아치를 죽인 것, 고려시대 김부식의 아들이…”

백승기 기자



신상 공개가 결정된 한강 토막살인사건의 피의자 장대호(38)가 범죄를 반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21일 장대호는 2시 보강조사를 받기 위해 일산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고양경찰서로 이송되는 과정에서 취재진에게 “이번 사건은 ‘흉악범’이 ‘양아치’를 죽인 사건”이라고 말했다.

장대로는 이동하는 과정에서 유족들에게 미안하지 않냐는 질문에는 “전혀 미안하지 않다”고 답했다.

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냐는 질문엔 “고려시대 때 김부식의 아들이 정중부의 수염을 태운 사건이 있다. 정중부는 그 원한을 잊지 않고 있다가 무신정변을 일으킨 그 당일날 잡아 죽였다. 남들이 봤을 때는 그냥 장난으로 수염을 태운 것 같지만 당사자한테는 상대방을 죽일 만큼의 큰 원한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강 토막살인’ 피의자인 장대호는 지난 8일 자신이 일하는 서울시 구로구의 한 모텔에서 투숙객인 피해자 A씨(32)를 둔기로 살해한 뒤 모텔 방에 숨겨 놓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다.

또한 장씨는 훼손한 시신을 비닐봉투에 담아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한강에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장씨는 수사망이 좁혀오자 17일 새벽 1시께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 조사에서 장씨는 “B씨가 숙박비를 나중에 준다며 내려 하지 않고 반말을 해 홧김에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