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 김유정문학촌, 제17회 김유정문학제 개최

10월 1~8일
신효재 기자

(사진=김유정문학촌)

김유정문학촌은 2019년 제17회 김유정문학제가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작가의 고향인 춘천시 신동면 실레마을 김유정문학촌에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문학제에서는 상금이 걸린 각종 경연대회도 준비된다. 산문백일장, 전국 이야기 대회, 어린이 이야기 겨루기 대회, 김유정 소설 입체낭송대회, ‘봄․봄’, ‘동백꽃’의 점순이 찾기 대회 등이 치러진다. 각 대회는 김유정문학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해야 한다.

제17회 김유정문학제 초대행사 및 제13회 김유정문학상 시상식은 이제첼로앙상블의 축하공연과 함께 열린다. 김유정학술세미나, 김유정 전 작품 전시전, 실레마을 주민예술마당, 금병산예술촌 예술마당 등이 펼쳐진다.

지난 7월부터 공모한 김유정신인문학상과 김유정기억하기 전국문예작품 공모전의 시상식도 열린다.

실제로 부부가 혼인하는 전통혼례식과 함께 열리는 마당극 ‘김유정’을 즐기며 직접 떡메를 쳐서 떡을 만들어 시식할 수 있다.

김유정문학제의 자세한 일정 및 행사 내용, 참가방법 등은 김유정문학촌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유정문학제를 준비해온 (사)김유정기념사업회 김금분 이사장은 “춘천이 낳은 천재작가 김유정 선생의 치열한 작가 정신과 작품 세계가 더욱 새롭게 재창작될 수 있는 계기가 문학제를 통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 춘천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즐기며 전국에서 오는 많은 방문객이 함께할 수 있는 문학제로 꾸미는데 열정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