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2019 장애인 가족캠프’ 열어

2박 3일간 문화체험 및 가족관계 향상프로그램 등 참여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22일부터 2박 3일간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2019 장애인 가족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 장애인 가족캠프’는 강원도내 장애청소년(초중고)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힐링의 시간, 장애인 가족간의 교류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63가정 210여 명을 초청했다.

캠프는 첫째날 환영식을 시작으로 우리가족 행복한 추억만들기 등 가족친화 프로그램. 둘째날 365세이프타운, 하이원워터월드 등 문화체험, 셋째날 쉼과 힐링, 레크레이션 등 관계향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캠프에는 강원랜드 봉사단 40여 명이 동행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청소년들의 이동 및 프로그램 참여를 도울 예정이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장애인가족들의 사랑이 한층 더 단단해지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캠프를 마련했다”며 “방학을 맞이하여 장애로 인해 가족여행을 가지 못한 분들께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 복지재단은‘장애인 가족캠프’를 통해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70명의 장애인가족에게 참여 기회와 비용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폐광지역 4개시·군에서 강원도 전역으로 대상지역을 확대하고 선발 인원도 대폭 증원했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