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9 한중교류 음악제 개최

강원대 음악학과·강원작곡가포럼·中갈대꽃음악축제조직위
신효재 기자



강원대학교 문화예술·공과대학 음악학과(학과장 김세일)와 강원작곡가포럼(회장 김현옥 음악학과 교수)은 중국 장쑤성 후저우시 갈대꽃음악축제 조직위원회와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2019 한중교류 음악제(2019 KCIE Music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제는 첫날인 24일 오후 7시 KBS춘천방송총국 공개홀에서 개막행사로 ‘제2회 한·중 신작가곡발표회’를 시작으로, 25일 오후 4시 KBS춘천방송총국 공개홀에서 ‘한중 어린이·청소년 교류 음악회’가 각각 진행된다.

이어, 마지막 날인 26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예술1호관 예강홀에서 ‘강원대학교와의 국제교류 및 음악(교육)세미나’를 개최하고,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과정과 실습 프로그램에 대해 한중 대학 교수 및 전문가들의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서울 가톨릭대학교 SSC홀에서도 오후 3시부터 한중 어린이·청소년 교류 음악회, 가톨릭대학교 사제음악회, 폐막식이 각각 이어진다.

김현옥 강원작곡가포럼 회장은 “이웃나라인 한국과 중국의 음악인들이 모여 교감을 나누고 문화예술을 넘어 사회적 정치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