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청소년의 꿈을 지원합니다" 삼성증권 '꿈마루' 3호점 오픈

임직원이 일대일 멘토링…청소년 성장 적극 지원
허윤영 기자




삼성증권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꿈마루' 3호점 오픈식을 21일 오후 강북구에 위치한 번동3단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마루'는 삼성증권이 사회복지관 내의 공간을 지역 청소년의 교육을 위한 공부방으로 만들고, 이들에게 방과후 학습과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날 오픈식에는 삼성증권 임직원들이 참여해 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공예 작품을 만드는 등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삼성증권 장석훈 대표는 이날 축사에서 "청소년들이 '꿈마루'라는 공간에서 건강하게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 고 약속했다.

삼성증권은 꿈마루를 만들때 필요한 공사비용, 기자재 설치 등 인프라 제공 뿐 아니라, 임직원이 매월 직접 공부방을 찾아가 경제 교육,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꿈마루'에 주 1회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코딩·웹 디자인 교육 등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꿈마루' 외에도 시설이 낙후된 기존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하여 직접 리모델링하는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권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