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학교-2018평창기념재단, 평창올림픽 유산 보존 및 확산 업무협약

26일 오후 4시 대학본부
신효재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IOC 위원)은 26일 오후 4시 강원대학교에서 ‘평창올림픽 유산과 가치의 지속 가능한 보존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평창올림픽 유산화 사업 및 평화와 화합으로 대표되는 ‘평창 가치’ 확산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공동 추진·개발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및 인프라를 공유·활용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또한 올림픽 유산 활동 등에 대한 학술·기술·창의적 아이디어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기관간 긴밀한 소통을 위해 실무 책임자급으로 구성된 상설 업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강원대학교와 기념재단은 개별적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과 계승과 평화 가치 확산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호 포괄적 협력체계 구축을 계기로 평창올림픽 유산화 사업과 한반도 평화 가치 확산에 본격적인 속도를 낼 것으로 두 기관은 기대하고 있다.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역대 가장 훌륭했으며 평화의 가치를 전세계에 전달한 평창올림픽의 유산 계승에 강원대학교가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강원도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의 염원인 남북화해와 나아가 평화통일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유승민 2018평창 기념재단 이사장은 “강원대학교와 평창올림픽 유산을 지속적으로 계승·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고의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며 “2020년부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본격적인 유산사업을 활발히 펼쳐 평창올림픽이 쏘아 올린 평화의 메시지가 세계에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