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아차 '쏘울EV', 독일 전기차 평가서 1등

BMW i3s·닛산 리프 e+ 제치고 1위
5개 부문 중 4개 최고 점수
조아영 기자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쏘울EV'가 전기차 평가에서 BMW i3s, 닛산 리프 e+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독일의 자동차 잡지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이 실시한 소형 전기차 3종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모델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쏘울EV는 BMW i3s, 닛산 리프 e+’와 함께 진행한 ▲차체 ▲주행 안락함 ▲주행 성능 ▲파워트레인 ▲친환경·비용 등 5개 부문에 대한 비교 테스트 결과 주행 성능 부문을 제외한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쏘울EV는 5000점 만점에 2989점을 획득해 2위 BMW i3s(2894점)와 3위 닛산 리프 e+(2870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아우토자이퉁은 "신형 쏘울EV는 대폭 개선된 모습으로 이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실내공간과 주행 안락함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충분한 항속거리를 제공하는 동력 부분이 인상적인 '가장 모던하고 완벽한 전기차'였다"고 평가했다.

쏘울EV는 차체 부문에서 후석개방감, 전방위 시계, 적재하중에서 최고점을 얻었다. 주행 안락함 부문 평가 항목 중에서는 시트컴포트, 서스펜션, 공조시스템, 인체공학적 설계에 최고점을 획득했다.

기타 부문의 경우 최고 속도, 변속기, 소음·진동, 제동거리, 보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신형 쏘울의 전기차 모델인 쏘울EV를 유럽 최초로 선보이고 5월 판매를 시작했다. 쏘울EV는 64kWh의 고용량·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1회 충전 시 유럽 기준 최대 주행 거리는 452㎞다.

쏘울EV는 2014년 유럽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꾸준히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높혀가고 있다. 올해 7월 누적 판매량은 총 8012대로, 전년 대비 208% 증가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울 전기차가 독일에서 유명 경쟁 모델을 제치고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것은 전기차의 기술력이 정상 수준에 올랐음을 뜻한다"며 "앞으로도 가치가 높은 다양한 친환경 차종을 선보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