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웰컴금융그룹, 제18기 방정환 장학금 수여.."인재양성 지속"

손종주 회장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 이어갈 것"
이충우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지난 24일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124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24일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진행된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에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해 김정자 장학위원장, 이상경 방정환 장학재단 이사장 등 주요 임직원과 함께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124명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웰컴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신개념 프로야구 평가시스템 웰뱅톱랭킹'에 선정된 프로야구선수들이 모금한 장학금과 함께 응원 영상메세지도 전달됐다.

매년 2차례에 걸쳐 진행된 웰컴금융그룹의 방정환 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2,300명이 넘는 학생에게 전달됐다. 장학금 규모만 36억원에 달한다.

2018년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미래인재양성의 철학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전파됐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장학식에서 "웰컴금융그룹은 나눔경영의 철학을 가지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방정환 장학금이란 작은 응원으로 삶의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위해 도전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금융그룹은 매년 순이익의 1% 이상을 나눔경영을 위해 모금하고 있다.


올해 웰컴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 마라토너를 위한 웰컴글래스(WELCOME Glass)개발 및 국제 마라톤 대회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