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태원 SK그룹 회장, "스마트기술 혁신이 사회적 가치 창출 극대화" 外 2건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1. 최태원 SK그룹 회장, "스마트기술 혁신이 사회적 가치 창출 극대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중국 충칭에서 열린 정부 주관 박람회에 참석해 스마트 기술 기반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스마트 기술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려면 계량화를 통한 관리가 필요하기에 사회적 가치 측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측정 체계 개발을 위해 글로벌 협의체를 구성해 연구하고 최근에는 중국 국유자산감독관리 위원회와도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2.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범농협 동시 장학금 전달

농협이 그동안 사무소 또는 법인별로 나눠 실시했던 장학금 전달식을 올해 처음으로 전국 통합행사로 개최했습니다.

지역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에서는 올해 상반기 1만8천명의 장학생에게 15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연말까지 4만5천명에게 총 450억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범농협 임직원 모두가 농촌 및 소외계층 자녀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3.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해리스 주한美대사와 양국 산업 협력 논의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이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와 한미 양국간 산업 협력과 기술 교류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한영석 사장은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찾은 해리스 대사와 다니엘 게닥트 주부산 미국영사 등과 함께 경영진 환담을 나누고 선박 건조현장을 둘러봤습니다.

한 사장은 "해리스 대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산업 협력 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며 "활발한 기술 교류와 사업 협력을 통해 양국 산업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