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서발전, 신재생 발전설비 국산화 추진

신재생 발전설비 제조사와 부품 발굴 회의 개최
문수련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28일 국내 신재생 발전설비 제조사인 두산중공업, 유니슨, 신성이엔지와 함께 국산화 대상 부품 발굴회의를 개최했다.

동서발전이 신재생 발전설비 국산화를 추진한다.

한국동서발전은 오늘(28일) 국내 신재생 발전설비 제조사인 두산중공업, 유니슨, 신성이엔지와 함께 국산화 대상 부품 발굴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발전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부품 연구개발과 판로확보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신재생 발전설비 기술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R&D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한국동서발전은 발전기자재 부품 국산화 개발과 실증 지원, 개발 선정품 지정을 통해 우선구매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재생에너지 분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관련 제작사와 함께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상생협력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국 동서발전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 및 연구소 등과 함께 산학연 협의체를 구성해 혁신적인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재생에너지 분야 기술 자립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