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 릴레이 3차 협약

도내 5개 생활밀접업종 단체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경제부지사 정만호)는 지난 5월 사회적경제기업, 7월 강원도여성단체와의 협약에 이어 28일 도내 5개 생활밀접업종 단체와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3차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 단체 소속의 모든 회원들이 강원상품권 사용점으로 참여토록 해 강원상품권 유통 기반을 확충하고, 상품권 정기구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강원상품권의 유통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부정유통 방지 등 건전한 상품권 유통문화 확산 노력에 동참하는 데 합의했다.

도는 협약을 맺은 생활밀접업종 5개 단체, 총 2만 5000여 명의 소속 회원들이 강원상품권 사용점 가입에 적극 앞장설 것으로 전망하며, 이로 인해 강원상품권 사용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기관․단체와의 릴레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를 살리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는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8~9월 휴가철, 추석명절 두 달간 개인구매시 8% 특별할인과 한도액 50만 원 상향조정(평시 5% 할인, 한도액 30만 원)을 진행 중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