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학교기술지주-서울대학교기술지주㈜, 공동투자 업무협약

강원도 군인·청년 벤처기업 발굴·투자 유치
신효재 기자



(주)강원대학교기술지주(대표이사 윤경구)는 서울대학교기술지주(주) (대표이사 박동원)와 29일 오후 4시 서울대학교에서 공동투자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투자 및 후속 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개별 혹은 공동으로 발굴한 기업정보 공유, 공동 투자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 후속투자 진행, 신규 유망 사업아이템 정보 교류 및 사업화 연계 등이다.

이 외에도, 선행 투자회사 및 투자 예정기업에 공동 투자 및 후속 투자 진행, 강원도 군인·청년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개인투자조합 공동 조성 및 운영 등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강원대학교기술지주는 서울대학교기술지주(주)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출자 기술사업화 개인투자조합’의 투자자 자격으로 총 90억 원 규모(결성액 기준)의 투자조합 운영에 참여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및 기술사업화 개인투자조합 조성으로 향후 강원대학교 대학생 및 대학원생, 교원 창업기업은 물론 강원도내 창업기업의 발굴 및 후속 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들 기업의 공동 투자 진행, 다각도의 성장지원 및 사업연계를 통해 강원도 전략산업 기술 기반 영역의 스타트업 발굴, 투자, 육성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박동원 서울대기술지주(주) 대표이사는“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방 창업기업에 대한 단순 투자를 뛰어넘어 IP컨설팅, 멘토링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이끌고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터(초기창업기획자)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경구 (주)강원대기술지주 대표이사는“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내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해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