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리니지2M 쇼케이스 임박…엔씨소프트 기다리자"-NH금융투자

소재현 기자

올해 최대 기대작 리니지2M 출시를 앞둔 엔씨소프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가 처음으로 개발하는 모바일 3D MMORPG이며, 현존하는 최고의 게임 퀄리티를 자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리니지2M 첫 12개월 매출은 9,610억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PC게임 리니지2의 매출이나 IP파워가 리니지1에 비해 낮지만 같은 IP를 활용한 리니지2:레볼루션보다 낮은 매출 가정치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보수적 수치이며, 충분히 달성가능한 수준이다.

또 리니지2M의 성공은 리니지1만이 엔씨소프트의 IP가 아님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며, 아이온·블레이드&소울 등 모바일 버전이 공개되지 않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IP 가치도 부각될 전망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M은 사전예약 8시간 만에 가입자 100만명, 3일 200만명, 2주 300만명을 달성해 총 550만명의 사전예약 가입자를 확보했다"면서 "엔씨소프트 매수 및 목표주가 75만원을 유지한다"고 제시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