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9-20시즌 UEFA 챔스 조추첨 완료, ‘죽음의 조’는 F조 & ‘손흥민의 토트넘’은 B조

문정선 이슈팀



별들의 잔치라 불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조추첨이 완료됐다.

30일 오전 1시(한국시간) 모나코 그리말디 포럼에서는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시즌의 ‘죽음의 조’는 F조로 바르셀로나(스페인)-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인터밀란(이탈리아)이 함께 묶여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독일)을 비롯해 올림피아코스(그리스),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 함께 B조에 속했다. 지난 시즌 준우승이라는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토트넘은 B. 뮌헨과 1-2위 싸움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잉글랜드)은 황희찬이 속한 잘츠부르크와 나폴리(이탈리아), 겡크(벨기에) 등과 함께 E조에서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G조나 H조는 두드러지는 절대 강자가 없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8개의 조는 다음달 18일부터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결승전은 내년 5월 31일 2004-2005시즌 리버풀이 AC밀란을 상대로 ‘이스탄불의 기적’을 만들어냈던 터키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아래는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A조: 파리 생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클럽 브뤼헤, 갈라타사라이.

B조: 바이에른 뮌헨, 토트넘 홋스퍼, 올림피아코스, 츠르베나 즈베즈다.

C조: 맨체스터 시티, 샤흐타르 도네츠크, 디나모 자그레브, 아탈란타.

D조: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이엘 레버쿠젠,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E조: 리버풀, 나폴리, 잘츠부르크, KRC 겡크.

F조: FC 바르셀로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인테르, 슬라비아 프라하.

G조: 제니트, 벤피카, 올림피크 리옹, 라이프치히.

H조: 첼시, 아약스, 발렌시아, 릴.

(사진 제공: UEFA 홈페이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