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시, 사회복지대회 개최

사회복지의 날(9.7), 사회복지주간(9.7~13) 기념
사회복지인 1000여명과 사회복지 데이 행사 가져
강원순 기자

지난해 9월6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 대구사회복지대회 개최 장면

대구시는 9월 3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및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제28회 대구사회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날로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헌신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봉사의 열정을 다잡는 기회로 마련됐다.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를 복지로 풀어 꿈과 희망을 지키자는 의미의 ‘꿈과 희망의 도시! 바로 복지대구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대구시의장, 김상근 대회준비위원장(수경복지재단 대표이사), 이재모 대구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직능단체장,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식전공연, 대회사, 유공자 표창, 축하대회퍼포먼스 등으로 열기를 더한다.

또한, 대구시장상 9명, 올해의 사회복지인 상 15명 등 총 28명에게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하고 사회복지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아울러,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 저자인 연세대 정신의학과의사인 정혜신 교수를 초빙해 녹록치 않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또한 7~8일 양일간 사회복지인 1000여명을 삼성라이온즈파크로 초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데이(day)’를 가지며 대구사회복지인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따뜻한 온정과 손길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복지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인들의 사기를 진작하는 일은 시민의 행복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복지라고 생각한다. 복지로 하나가 되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999년 12월 30일 법정기념일로 제정‧공포됐으며, ‘대구사회복지대회’는 사회복지의 날과 그 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1988년 이래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