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모집에 AI 챗봇 도입

챗봇이 전형일정과 전형내용 등 지원자 질문에 대답해주는 시스템
김주영 기자

사진: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이 4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챗봇은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한다. SK이노베이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챗봇을 만들었다. 이 챗봇은 질문을 받을수록 질문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해 답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SK 채용 사이트인 SK Careers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내 채용정보탭 ▲챗봇 사이트 등에 접속하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자는 메신저를 이용하듯 궁금한 내용을 챗봇에게 물어보면 된다.


이를테면 지원자가 "서류 제출기간 알려줘"라고 하면, 챗봇이 "서류지원기간은 9월 2일부터 9월 16일까지입니다"라고 알려주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에는 문의에 단순하게 답변을 하는 수준을 넘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대화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을 업그레이드 해 모든 채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챗봇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지원자들이 게시판에서 자주묻는 질문(FAQ; Frequently Asked Question)에 대한 답변을 하나 하나 찾아봐야 했다. 원하는 질문이 없으면 채용문의 게시판에 질문을 접수하고 답을 기다려야 했다. 이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하루 중 언제라도 질문을 하고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