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웰스토리, 음식폐기물 친환경 처리 MOU 체결

박동준 기자

정금용(왼쪽) 삼성웰스토리 대표이사와 정택동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이 5일 삼성웰스토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친환경적인 음식폐기물 처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보유한 원천기술을 활용해 단체급식에서 발생하는 음식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개발하게 되는 친환경 음식폐기물 처리 기술은 음식폐기물에 플랑크톤에 속하는 해양원생생물을 투입해 음식폐기물을 섭취하는 형태로 처리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해양원생생물 부산물은 바이오디젤이나 새우와 같은 양식생물의 사료 첨가제로 재활용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상업화된 미생물 발효 방식의 음식폐기물 처리 기술은 경제성이 낮고 발효 이후 발생하는 부산물의 활용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었다.

삼성웰스토리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실험실에서 테스트를 거친 해당 기술이 실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도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하고 상시 가동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과 처리시설을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음식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고, 처리 부산물을 활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도 창출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5월 사내식당의 친환경 캠페인인 '웰그리너'를 론칭하며 잔반 줄이기, 친환경 패키지 사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