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삼성전자, 클레이튼폰 출시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 노트 플러스 5G'에 클레이튼폰 월렛과 비앱 5종 탑재
박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와 함께 '클레이튼 폰(Klaytn Phone)'을 출시했다.

6일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폰' 홈페이지를 통해 SK텔레콤과 함께 클레이튼폰 제품의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클레이튼 폰의 출고가는 갤럭시 노트 10 기준 124만 8,500원이다.

이번에 출시된 클레이튼폰은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 노트 플러스 5G'에 클레이튼폰 월렛과 비앱 5종을 기본 탑재하고 클레이 기본 테마를 적용한 특별 에디션이다.

초기 탑재된 5개 앱은 ▲블록체인 기반 웹툰·웹소설 플랫폼 '픽션네트워크(Piction Network)' ▲음식 추천 기능에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해먹남녀' ▲블록체인 기반 뷰티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피츠미(Fits Me)' ▲패션뷰티 쇼핑앱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우먼스톡' ▲토큰 보상이 있는 비디오 커뮤니티 '앙튜브(Antube)' 등 총 5개다.

앱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실행해 이용할 수 있다. 클레이튼 측은 "스마트폰에 블록체인 기반 앱을 탑재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한 KLAY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10 256G, 노트10 플러스 256G, 노트10 플러스 512G 총 3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클레이튼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폰 구매 고객 전원에게 2,000 KLAY를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