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구미대–경북과학기술고-국가품질명장협회 MOU 체결

강원순 기자

단체 기념사진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지난 10일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사)국가품질명장협회 대구경북지회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를 체결했다.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홍석진 경북과학기술고교장, 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장을 비롯 양측 실무 관계자, 스마트경영과 교수,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서 이들은 실무위주 직업교육을 추진하고,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진학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고교·대학 재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특강 및 멘토링 지원 ▲고교 방과 후 과정과 학생들의 실습·취업 연계를 위한 공동 노력 ▲산학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과 상호협력 ▲각종 산학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공동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스마트경영과와 국가품질명장협회간의 실질적인 산학연계형 직업교육시스템 구축으로 전문직업교육과 취업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석진 교장은 “교육역량과 산학협력이 뛰어난 구미대와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모색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영호 국가품질명장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명장들에게는 실력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