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올해 특별교부세 100억여원 확보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올해 특별교부세 100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에 지원받은 특별교부세 86억 원은 신흥동과 비천지구 사면 및 급경사지를 정비 완료하고, 동해안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 복구와 쇄운정수장 시설 기능 보강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13억 원 규모의 하반기 특별교부세 지원이 결정돼 감추해변 일원 철도횡단 입체교차시설 설치사업 5억 원, 천곡지구 급경사지 정비사업에 8억 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감추해변 일원 철도횡단 입체교차시설 설치사업은 특별교부세 5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한다. 감추사 주차장∼감추사 입구까지 보도육교 및 접속도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강릉선 KTX 동해역 연장 운행 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입체교차시설 설치가 완료되면 인근 주민 및 사찰 이용객, 여름철 성수기 관광객들의 무단횡단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해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윤승기 부시장은 “올해 동해안 산불 등 특별 수요로 인한 정부 추가 지원분 반영에 이어 현안 및 재난 예방 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으로, 시설물의 항구적 복구 및 안정적 운영은 물론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 조기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군간 협력사업, 일자리 창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특별교부세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시급성 및 대시민 파급효과, 시의 주요 현안사항 등을 고려, 선택과 집중을 통한 최우선 사업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