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2020년도 임업·산촌 정책 협의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정만호 경제부지사)는 도 임업인총연합회(대표 성길용)와 16일 도청 신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0년도 임업·산촌 정책 협의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도 임업인단체총연합회 소속 18개 회원단체 대표로 구성된 임원·이사진과 정만호 경제부지사 및 녹색국장, 실무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식은 강원도가 전국 최초 임업인 참여 예산제 도입으로 정책수립 단계에서부터 산림행정 수요자인 임업인단체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공감과 협치의 산림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게 됐다.

도는 총 17개 협약과제를 채택하고, 2020년도 협약예산으로 15개 사업 997억 원을 산촌현장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도와 임업인총연합회는 협약사항의 적극 이행과 강원 임업·산촌 발전은 물론 임업인 권익과 소득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주요 협약과제로는 임업인총연합회 및 회원단체 역강강화 지원, 여성임업인 의료 및 문화혜택 향유 기회 제공, 강원임업인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지원, 산림소득사업 기반 확충 및 경쟁력 강화등 12개 예산사업과 강원도 임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재도약을 위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유치·개최, 강원임업인회관 건립 지원방안 마련,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이 있다. 도는 5개 비예산 정책 포함 총 17개 협약과제를 단기 및 중장기 과제로 분류, 순차적으로 시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만호 경제부지사는 “협약된 과제는 조속한 시일 내에 행정절차 이행 및 예산협의 등을 통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정책 소통창구를 열어두고 임업인이 참여하는 협치와 자치 산림행정 실현을 위해 정책협의회를 매년 정례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