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인포섹,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 통합 개정판 발간

보안 제품 상세소개를 담은 통합 개정판 선보여
박수연 기자



SK인포섹은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 통합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통합 개정판은 체계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다.

정보보호 관련 기본 법령에서부터 ▲금융∙통신 등 각 산업별로 고려해야 할 법∙규제 요건 ▲사이버 위협 패러다임의 변화 ▲정보보호기술 아키텍처(Architecture, 구성방식) 등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에 꼭 필요한 보안 기술요소와 구성 방식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PC, 전산매체 등 클라이언트 단계부터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각 정보시스템 계층별로 필요한 보안기술 요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 실제 대규모 조직에서 구축∙운영하고 있는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인 ▲통합 보안관제 시스템 ▲계정권한관리 시스템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 ▲이상징후 탐지 시스템 등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과 구축 준비사항 및 절차,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 보안 제품의 도입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국내외 118개 보안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김상관 SK인포섹 보안SI사업팀장은 "앞서 3월에 발간했던 보안 가이드북에 대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통합 개정판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내용 구성이나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