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생명, IFRS17 결산시스템 오픈

김이슬 기자


신한생명은 2022년 도입 예정인 새 국제회계기준(IFRS17)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진행된 'IFRS17 구축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IFRS17에 적용되는 결산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부터 도입되는 새로운 결산시스템은 기존의 산출방식과 IFRS17에 적용되는 산출방식을 병행해 결산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 기간 동안 150여명의 인력이 투입됐으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EY한영,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대우정보시스템, SIG파트너스, AT커니 등의 IFRS17 관련 분야별 전문 파트너가 참여했다.

프로젝트 기간은 분석설계·개발·테스트 및 안정화 단계로 나눠 진행했다. 3차례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기능점검을 마치고 지난 달 말에 이뤄진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프로젝트는 종료됐다.

성대규 사장은 보험개발원장 시절 보험업계 IFRS17 공동 시스템인 '아크(ARK) 시스템' 개발을 진두지휘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결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해직 신한생명 계리팀장은 "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기반 확보는 물론, 리스크관리 고도화, IFRS17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체계적 재무보고체계 마련, 재무정보의 대내외적 신뢰성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어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가 되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