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CJ ENM, OTT 합작법인 설립 긍정적"-삼성증권

박소영 기자

삼성증권은 18일 CJ ENM에 대해 JTBC와 손잡고 설립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합작 법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 22만5000원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CJ ENM은 JTBC와 MOU를 체결하고 자사의 OTT 플랫폼인 'Tving(티빙)을 기반으로 OTT 합작법인을 내년 초 출범할 계획이다. 합작 법인의 지분율과 구조 등이 공개되진 않았으나 CJ ENM이 1대 주주, JTBC가 2대 주주로 참여할 예정이다.

최민하 연구원은 "현재 티빙은 미디어 부문 내 사업부인데 합작 법인을 설립하게 되면 티빙 사업부를 별도 법인으로 분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CJ ENM과 JTBC의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타 OTT에도 콘텐츠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고 통신사 등과의 연합 가능성도 열어둔 것으로 판단, 잠재가치가 더욱 클 것으로 봤다.

그는 "글로벌 OTT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 심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미디어 사업자간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려는 움직임은 불가피한 흐름"이라며 "CJ ENM 입장에서 OTT 통합 법인의 지배주주 지위를 유지하고 JTBC와의 협력으로 콘텐츠 협상력을 키울 수 있어 긍정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