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머니윈(WIN)개장 브리핑] 지속되는 미국의 이란 제제로 흔들리는 국제유가.. 수혜주 생길까?

MTN

2019년 9월 19일 아침시황 다우 0.13% S&P 500 0.03% 나스닥 -0.11%로 혼조로 장을 마쳤습니다. FOMC에서 기준금리를 0.25% P 인하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인하 가능성과 동결 가능성을 50:50으로 시장에서는 보고 있었는데요. 인하한 것을 보면 깜짝 인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연준은 미국 고용, 소비가 강하지만 무역전쟁 등의 영향으로 기업 투자가 둔화되고 있으며 근원 물가 상승률이 목표치를 미달하여 물가 압력도 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추가 금리 인하 여부는 향후 경기 전망에 따라 판단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만약 경제가 하강하면 더 폭넓은 연속적인 금리 인하도 가능하다'라고 하면서 여지를 두었습니다.

연준은 GDP 성장률 전망치를 2.1%에서 2.2%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본다면 금리 인하 가능성은 조금 낮다고 보입니다. 올해 FOMC는 2차례가 남아있습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나는 방금 (스티븐 므누신) 재무 장관에게 이란에 대한 제재를 대폭 강화하라고 지시했다'라고 밝히며 트럼프는 이란을 상당히 압박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2.1% 하락한 58.11달러에서 장을 마쳤습니다. 원 달러 환율은 1191.5원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