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17호 태풍 타파, 주말 제주에 최대 500mm 이상 비 예상 ‘주의 필요’

백승기 기자


제17호 태풍 타파가 주말 제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9일 정관영 기상청 예고정책과장은 서울 동작구의 기상청에서 브리핑을 갖고 “열대저압부는 오늘 오후나 밤에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높다. 타파는 중형크기로 강한 태풍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열대저압부는 이날 오전 9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470km 부근 해상을 지났다. 열대저압부 중심기압은 998hpa, 최대 풍속 초속 15m다.

정 과장은 "최대풍속이 초속 17m 이상이 되면 태풍으로 인정한다. 또한 현재 열대저압부가 지나는 해수온도가 28도 내외인데 이는 태풍발생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태풍은 바람보다 비 피해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산지에는 최대 500㎜ 이상,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3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이라며 "또한 바람도 최대풍속 초속 30m, 파도는 최대 5m 이상 높아 해안가는 월파에 의한 피해를 주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타파는 오는 22일 오전 3시 서귀포 남쪽 약 330km 부근 해상을 지나 오후 3시 통영 남남서쪽 약 170km 부근 해상, 23일 오전 3시 독도 동남동쪽 약 30km 부근 해상을 지나 일본 삿포로 쪽으로 빠져나가겠다.

제17호 태풍 타파(TAPAH)는 말레이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메기과의 민물고기이다.

(사진:기상청)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