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증포동 도시계획도로 개통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증포동 도시계획도로 중로2-11호선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17일 개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도로는 국지도 70호선(증포초 앞)에서 중로1-10호선(한내초 앞)까지 0.7km 구간을 왕복 2차선으로 연결한다. 총사업비 105억 원이 투입됐으며 착공 후 2년 5개월만인 이달 중순 완료됐다.

공동주택이 밀집해 출퇴근 시간 교통혼잡이 심했던 증포동 지역에 우회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교통흐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통행량 분산으로 증포사거리 일원의 상습정체도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한편, 이천시는 시가지와 외곽 간선도로를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구역별로 시행 중에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시가지 혼잡구간의 정체가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송정2통과 갈산동에서 지방도337호선을 잇는 도로와 안흥동~국도42호선 간 도로가 착공됏으며, 사음2통~지방도 337호선을 잇는 도로와 구 국도3호선 확장사업이 설계 중에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