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쉬운대로 13억에 분양'…'6억 로또'에 수요자들은 북적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정부의 분양가상한제 도입 예고 후 분양시장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높은 분양 수익을 꿈꾸던 사업자들은 규제 전 분양물량 밀어내기에 한창인 가운데, 예비 청약자들도 일단 '넣고 보자'는 식으로 당첨을 노리고 있습니다. 김현이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예비 청약자들로 가득 찬 한 재건축 아파트 견본주택.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최소 13억~16억원 사이입니다.

그나마도 중도금 집단대출은 되지 않아 '현금부자들의 잔치'라는 비판이 나오지만,

지난달 22억원대에 거래된 인근 아파트 시세와 비교하면 6억원 이상의 이익이 남는다는 게 시장의 평가입니다.

[견본주택 방문객/ 서울 송파구 : 분양가 지금 뭐 좀 조정이 된 것 같아서.. 근데 이게 돼도 일단은 자금출처나 그런 것들을 생각 안 할 수가 없으니까 되어도 문제인 것 같긴 해요.]

이 단지는 높은 분양가를 받기 위해 후분양을 검토하다, 분양가상한제의 역풍을 우려해 결국 일반 분양으로 돌아선 강남 첫 재건축 아파트입니다.

예상보다 낮은 분양가에 청약 가점 경쟁도 치열할 것이란 관측입니다.

관계자들이 예상한 이 단지 평균 당첨가점은 65점.

분양가격이 높은 강남권의 경우 경쟁률은 비교적 낮지만 고득점자들이 등장해왔습니다.

[이종성/ 래미안 라클래시 분양소장 :
래미안 라클래시는 생활인프라가 우수한 강남구 안에서도 각종 대형 개발계획이 집중된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300~500콜 정도의 문의가 왔는데, 대부분의 문의는 청약 자격과 가점 산정에 관한 질문이었습니다.]

이 단지처럼 연말까지 서울에서 5200가구의 재건축·재개발 아파트가 분양 예정인 가운데, 시장의 열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현이입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