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아암 퇴치 위해 앞장선 현대차, 美서 '호프 온 휠스' 21주년

9월만 1320만 달러 지원…누적 총 1억6천만 달러
소아암 관련 기금 중 미국 현지에서 두 번째
김승교 기자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현대 호프 온 휠스(Hyundai Hope On Wheels)' 21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와 딜러들은 지난 1998년부터 소아암을 근절시키기 위한 싸움에 적극 동참해 왔다. '현대 호프 온 휠스'는 미국 현지에서 대표적인 기업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소아암 관련 기금 중에서는 미국 내에서 두 번째, 민간 부문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알려졌다.

고객이 차량을 구입할 경우 딜러가 대당 14달러씩 기부금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추가 기부금을 납부해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현재 미국 전역의 830여개 딜러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까지 누적으로 미국에서 소아암을 치료하거나 연구하는 163곳의 병원 및 연구기관의 총 970개 연구 프로젝트가 '현대 호프 온 휠스'의 지원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 켈리 공화당 하원의원, 쉐일라 잭슨 리 민주당 하원의원, 테리 스웰 민주당 하원의원 등 미 의회 의원들은 물론 조윤제 한국대사를 포함한 주미 대사관 관계자,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임직원 및 미국 딜러 대표단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호세 뮤뇨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및 미국판매법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소아암의달인 9월 한 달 동안 52개 소아암 치료 연구 프로젝트에 총 132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올해 기준 76개프로젝트, 총 1600만 달러)이며, 누적 기부금은 연말까지 총 1억6000만 달러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2년 9월 현대차의 장기에 걸친 소아암 퇴치 운동을 높이 평가한 '미 의회 소아암 의원모임'으로부터 워싱턴DC 연방의회 의사당에 게양됐던 성조기를 전달받은 바 있다.

또 2015년에는 누적 기부금 1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미 연방 의회 의사록에 현대차의 업적을 치하하는 성명문이 수록되기도 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