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검찰, '조국 자녀 인턴 의혹' 한인섭 원장 조사

이유나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장관 자녀의 입시부정 의혹과 관련해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을 불러 소환조사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어제 허위 공문서 작성 혐의 등으로 고발된 한 원장을 소환해 10시간 넘게 조사했다. 검찰은 한 원장에게 인턴 증명서 발급에 같은 서울대 법대 교수인 조 장관과의 친분이 작용했는지 등을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원장은 조 장관의 아들이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에서 인턴 증명서를 발급받은 2013년 당시 센터장을 맡고 있었다. 조 장관의 딸은 2009년, 아들은 2013년 서울대 인권법센터에서 인턴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검찰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공익인권법센터가 발부한 인턴증명서 28개를 모두 확보해 비교했고, 이 중 조 장관 아들의 증명서만 일련번호 등의 양식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검찰은 지난 18일 공익인권법센터 관계자를 참고인으로 불러 인턴증명서와 예정 증명서의 발급 경위와 실제 조 장관 자녀가 인턴 활동을 했는지 등을 조사한 바 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