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주시, 소풍같은 결혼식 1호 커플 탄생 ... 경주 국제문화교류관 야외정원 개방

21일, 김재선·하인정씨 경주시 지원 작은 결혼식 거행
강원순 기자

신랑.신부를 축하하는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허례허식을 없애고 합리적인 결혼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작은 결혼식 희망자를 모집, 2쌍의 예비부부를 선정하고 하객 피로연을 제외한 결혼식장 세팅, 신랑신부 예복·메이크업, 사진촬영 부분 등을 지원키로 한 바있다.

이에따라 지난 21일 경주시국제문화교류관 야외정원에서 작은 결혼식 희망자 1호 커플(신랑 김재선, 신부 하인정)의 소풍같은 결혼식이 열렸다.

잔디밭 위 꽃길을 중심으로 펼쳐진 소나무의 경관이 더해져 계절의 아름다움을 가득 담은 그림 같은 작은 결혼식으로 1호 커플의 탄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으로는 양가 형제자매 및 친척과 지인을 포함한 50여명이 전부다.

이들이 이곳에서 작은 결혼식을 하게 된 것은 신랑신부가 평생교육의 인연으로 만나, 겉치레에 치중한 결혼식이 아니라 오로지 자신들만을 위한 작고 검소하지만 의미 있는 결혼식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었고 이것을 실현하고 싶어 했다.

이들은 주낙영 경주시장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주시 지원 스몰웨딩 커플을 찾는다는 소식을 알게 됐고, 평소의 생각대로 예식의 규모보다 의미에 더 충실하고 싶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

신랑 김재선씨는 “신부가 자신의 뜻을 존중해 흔쾌히 승낙 해주어 아름다운 국제문화교류관 정원에서 1호 커플이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작은 결혼식은 ‘1일 1예식’으로 시간에 쫓기지 않는 예식 진행이 가능하며 예비부부만의 취향을 살려 예식장소를 꾸밀 수 있다. 예식의 운영 역시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하는 예식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 제1호 커플의 작은 결혼식을 계기로 경주만이 가진 아름다운 자연공간에서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편안하고 개성 있는 스몰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