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항시승격 70주년, 영일 대해수욕장서 복지 박람회 개최 ... 5000여명 참석

강원순 기자



포항시가 시승격 70주년 기념 “2019 포항 복지박람회”가 복지관련 종사자, 대학생, 공무원,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1일 영일대해수욕장 장미공원 앞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시 주최,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50여 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풍성하게 열렸다.

기념식에는 다문화가족, 장애인 등 복지기관단체에서 준비한 “용펑난타” “다소리세오녀 합창”, “댄스” “리듬태권도” 5개 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복지종사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유공자 표창”과,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일반시민 8명이 “복지의 염원”을 담은 그림(액자)을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복지기관단체장에게 전달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2019 포항복지박람회”에서는 체험, 상담, 복지시책 안내, 볼거리, 등 60여개의 부스가 열려 시민들이 다양한 복지를 마음껏 즐기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는 27일에는 복지주간 마지막 기념행사로 효자아트홀에서 “아이들의 상상이 이루어지는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제4회 우리함께 놀권리 연주한day”가 열릴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복지종사자의 위로 격려와 함께 복지박람회를 통해 공공과 민간이 더욱 긴밀하게 협업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주위의 불우한 이웃을 내 가족처럼 돌볼 수 있도록 복지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