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살얼음 한일관계로 미뤄진 한일경제인회의 24일 개최

매년 개최된 한일경제인 회의 한국 대법원 판결 이후 연기
권순우 기자



한일관계 악화로 미뤄졌던 한일경제인회의가 오는 24일 서울에서 열린다.

한일경제협회는 ‘급변하는 세계 경제 속의 한일협력’을 주제로 제 51회 한일경제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69년부터 매년 개최된 한일경제인회의는 한국 대법원의 강제노역 판결이후 한일 관계가 악화되면서 지난해 한차례 연기된 바 있다.

한국측에서는 김윤 한일경제협회 회장(삼양홀딩스 회장)을 비롯해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등 한일경제협회 주요 인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화, 삼성물산 등에서도 임원급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외부 인사로는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일본대사가 참석하며, 한국 측에서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참석 여부를 조율하고 잇다.

김윤 한일경제협회장은 “한일관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지만 양국협회는 양호한 경제교류 협력 관계 구축이 양국의 발전과 이익은 물론 동아시아 지역 및 세계의 안정과 버영이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조 강연은 손경식 한국경제인총협회 회장이 맡았고 유명환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북한의 개혁개방과 한일협력’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5일 행사에는 '한일관계의 새로운 비약'과 '한일 공통과제 해결의 실현'이라는 두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면 한일 양국 경제인들이 공동성명을 채택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