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레일, 25일부터 대전역서 청년·장병 채용박람회 개최

17개 중소기업 참가해 100명 채용
김현이 기자

<사진=코레일>

코레일은 오는 25일 대전역에서 '중소벤처기업 청년·장병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방부의 후원으로 코레일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코레일 협력사를 포함해 코레일과 중진공이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17개사가 참가하며 채용 규모는 약 100명이다.

대전역 맞이방에 설치될 기업별 채용부스에는 △일대일 현장 채용 면접 △취업 진로 분야 전문 상담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면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취업 특강도 이뤄진다. 오후 2시 코레일 대전 사옥 3층 대회의실에서 중진공 담당자와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강소 기업 소개 등 강의와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 11월 중진공,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KTX 주요역 채용박람회 개최, 역내 상설 취업상담부스, '청년장병 희망열차' 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역에 마련된 상설 취업상담센터에는 일평균 30~40명이 방문하며 지난해 11월 이후 누적 이용객 9,000명을 넘었다.

코레일 관계자는 "청년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알찬 구직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취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