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석헌 금감원장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달라"… 은행장들에 '일침'

석지헌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23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고위험파생결합상품(DLF) 손실과 관련, 은행장들에게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달라"고 일침을 날렸다.

윤 원장은 23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하기 앞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불완전판매 논란이 일고 있는 DLF 사태와 관련해 은행장들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냐는 질문이 이 같이 답했다.

윤 원장은 현재 금감원이 진행하고 있는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대한 합동검사에 대해 "상품의 측면, 고객의 측면, 판매 방법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검사하고 있다"며 "검사 결과를 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DLF 논란을 포함해 가계부채나 일본 수출규제 등 금융권 전반의 현안도 함께 논의됐다.

윤 원장은 가계부채와 관련, "관리 목표 범위 내에서 영업이 이뤄지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공급에 노력하겠다"고도 밝혔다.

또 최근 불거진 지자체 금고유치 과당경쟁에 대해서는 "내부통제를 개선해 영업관행을 재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