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디스플레이, 탕정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에 13조원 투자

다음달 아산사업장에서 디스플레이 패널 투자계획 발표
조은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에 위치한 탕정 디스플레이 생산 라인에 13조원을 투자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해 탕정의 LCD 생산 라인을 퀀텀닷(QD)-OLED로 전환할 방침이다. 다음달 중순 경 아산 사업장에서 디스플레이 패널 투자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QD-OLED는 LCD를 대체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와 퀀텀닷(QD)의 장점을 결합한 패널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국의 LCD 저가 공세에 수익성이 떨어지자 생산라인 전환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는 LCD 생산규모를 축소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아산 사업장 LCD 패널 생산량을 줄이고 있고 지난달부터는 일부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했다.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직접 지난달 26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을 방문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을 강조하기도 했다.

당시 이 부회장은 "지금 LCD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 기술만이 살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 투자는 계속 검토해왔던 사안으로 구체적인 투자 계획은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