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한의대, 산학일체형 캠퍼스 구축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취업 지원

LINC+사업단, 태국 C4 GAOBAL 회사와 협약 체결
기업들 아시아시장 진출 및 학생들 글로벌 현장실습 및 해외 취업 지원
강원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24일 오성캠퍼스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화장품기업의 아시아시장 진출과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 및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태국 C4 GAOBAL 회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C4 GAOBAL 회사는 태국을 기반으로 화장품 제조 및 유통, 뷰티, 바이오, 건설 등 글로벌 종합회사로 대구한의대와 손잡고 글로벌 마켓 구축 및 상호 동반 성장을 추진하게 된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및 LINC+사업단장과 C4 GAOBAL 회사 올레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캠퍼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장품 산업의 육성과 양국의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 및 캡스톤 디자인 관련 분야 참여 ▲C4 GLOBAL 회사 내 글로벌 인터쉽 실시 ▲취·창업을 중심으로 한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업 ▲DHU 화장품산업 ICC 및 대한민국 경상북도 클루엔코(CLEWNCO) 소속 기업들의 제품에 대한 태국 진출에 적극적 지원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2017년 베트남 호치민과 다낭, 중국 인촨시에 경상북도 화장품 브랜드인 CLEWNCO(클루앤코) 매장을 설치한 이래, 지속적으로 아시아 K-뷰티 거점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11월에 태국 방콕 시내에 C4 GAOBAL 회사와 손잡고 클루앤코 전용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몽골 울란바토르에 추가 설치 예정이다.

2019년 9월 현재 80여개의 지역 화장품기업이 클루앤코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이중 상당수가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이 추진하는 산학일체형 캠퍼스(THE PLUS Village)에 입주해 있다.

대학은 산학일체형 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이 중국, 베트남, 태국, 몽골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에서 학생들은 현장실습과 인턴쉽, 해외 취업으로 연계되는 기업지원 연계형 산학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단장은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LINC+사업 플랫폼인 THE PLUS Village의 해외진출을 통해 이에 참여하는 기업과 학생, 교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또한 아시아 시장 내 K-뷰티에 대한 R&D 및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수업과 연계한 제품 개발과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학습과 인턴쉽, 해외 취업까지 이어지는 선순환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