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계명대, 동산병원·W병원과 진료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강원순 기자


사진 앞줄 왼쪽부터 우상현 W병원장, 인주철 W병원명예원장,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조치흠 동산병원장 (사진=동산의료원제공)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조치흠)과 W병원(병원장 우상현)이 지역사회 절단 환자 진료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동산병원과 W병원은 지난 24일, 동산병원 중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절단 환자 진료체계의 개선으로 환자의 예후 및 생존율 증가에 이바지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 절단 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에 대한 역할 분담 및 전원체계 구축 △ 절단 외상 관련 의학정보와 기술 상호 교류 △ 지역 내 외상 관련 질 관리를 위한 상호 정보 제공 △기타 절단 환자를 위한 상호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동산병원은 절단 환자 의뢰 시, W병원과 환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다학제 협진을 통해 절단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며 W병원과의 비상연락체계(핫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조치흠 동산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절단 환자들에게 신속한 진료는 물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절단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