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강원순 기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원장 손진호)는 25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 평가해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7월 23일~26일 △기본가치체계(안전 보장활동,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진료체계(진료전달체계,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을 기준으로 현장 조사를 받아 우수한 결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2010년 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도입 이후 4년마다 실시되는 인증평가에서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9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손진호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에 끊임없이 노력한 결실이며, 의료기관인증 기준에 부합하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뜻을 표하며, 이어 “환자분들께서 병원을 들어서서 나갈 때까지 참다운 의료서비스를 받았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진정한 의료서비스를 펼치는 병원으로써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