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건설, 부산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견본주택 27일 개관

998가구 중 803가구 일반분양…차세대 외관 '롯데캐슬 3.0' 적용
김현이 기자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오는 27일 부산 사상구 주례2구역을 재개발한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7층 9개동 총 99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조합원 분양물량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80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타입별 일반 분양 물량은 △59㎡ 25가구 △73㎡ 129가구 △84㎡A 154가구 △84㎡B 94가구 △84㎡C 401가구 등이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건설은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에 최신 주거 트렌드를 접목해 입주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차세대 외관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을 적용한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차별화된 문주를 설치하는 등 고급스러운 외관 입면을 도입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규모로 조성한다. 롯데캐슬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를 짓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냉온탕을 갖춘 샤워실 등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작은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건폐율이 12%로 최근 부산에서 공급된 기존 도시정비사업 분양 단지보다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블로썸가든, 팜프라자, 카멜리아포레, 아트리움가든, 에코가든 등 다양한 식재를 통해 도심 속 리조트와 같은 조경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캐슬 스마트홈'을 통해 단지 내 월패드 및 휴대폰으로 가스밸브, 난방, 조명 등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외출시 현관에서 날씨정보 조회, 엘리베이터콜, 주차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원패스&주차위치인식 시스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도입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주례교차로는 사상공단의 게이트 역할을 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사상공단은 '사상 스마트시티'로 개발해 2023년까지 '스마트시티 혁신산업 콤플렉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지하철 2호선 주례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최근 10년간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부산에서 선호도 높은 평지 아파트라는 점에서 희소성도 있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주례역 상권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주감초, 주감중 등 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일정은 다음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연제구 월드컵대로 185(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1번 출구) 인근 롯데건설 주택전시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