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지역업체 원도급·하도급 수주율 확대방안 등 논의
문정우 기자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26일 본부 회의실에서 '지역건설경제 활성화 및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한 건설관련협회·인천시(종합건설본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종합건설본부장, 도시재생건설국장, 지역 건설협회장, 전문건설협회장, 기계설비건설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업체 원도급과 하도급 수주율 확대 방안을 토론하고, 각 건설관련협회의 애로사항을 듣는 순서로 진행한다.

간담회 자리에 앞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 교류와 함께 '지역업체를 위한 분할 및 분리발주·주계약자 공동도급 제도, 지역업체 수주를 위한 시의 적극적인 역할수행' 등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에서는 자체검토 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건설관련협회는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협회간 지속적인 우수업체 정보 공유 등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방안을 세우겠다는 방침이다.

유호상 종합건설본부장은 "지역건설경제 활성화와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해 공공부문 공사에 하도급을 포함해 지역전문건설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며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철저한 공정관리는 물론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