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NH-아문디 경쟁력 키울 것" 외 3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NH-아문디 경쟁력 키울 것"

NH농협금융은 프랑스 아문디 그룹과 새로운 협력단계로의 도약을 위한 주주간 계약서 개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아문디 그룹은 세계적인 자산운용사이자 'NH-아문디(Amundi) 자산운용'의 2대 주주입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NH-아문디 자산운용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아문디는 세계 굴지의 자산운용사로서의 경험과 지식, 운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NH-아문디 자산운용의 신성장 사업에 반영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김영섭 LG CNS 대표, "국내외 전문기업과 협업도 중요한 역량"

LG CNS가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전환·운영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섭 LG CNS 대표는 "기술이 고도화되고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국내외 전문기업과 협업하는 능력도 IT 기업의 중요한 역량 중 하나가 됐다"며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분야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 역량을 가진 메가존클라우드와 힘을 합쳐 국내외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김동연 일양약품 사장, "놀텍은 일양약품 신약개발 토대 강화 계기"

일양약품은 지난 25일 잠실 시그니엘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한 '놀텍 10주년 심포지움'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김동연 사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 편안한 속을 책임지겠다'는 소화위장약의 효시인 '노루모'에서 20여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놀텍 계보는 '대한민국 의약주권을 책임지겠다'는 일양약품의 약속이자 신약개발의 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4. 폴 파이 아디다스코리아 신임 대표 임명

아디다스는 다음달 1일자로 폴 파이(Paul Pi)를 아디다스코리아 신임 대표에 임명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시애틀 출신인 폴 파이 신임 대표는 20년 이상 아디다스에서 몸 담았으며 2011년부터 2016년까지는 아디다스타이완 대표를 지냈고 최근까지는 아디다스홍콩과 타이완을 함께 이끌며 중화권 사업을 성장시킨 핵심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