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중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 행정예고

중학교 CCTV 실시간 모니터링, 국민 의견 수렴
강원순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중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를 행정절차법에 따라 10월 15일까지 행정예고를 한다고 밝혔다.

행정예고는 포항, 경주, 안동, 영양 지역 중학교 53교(특수학교 4교 포함), 건물밖 CCTV 530대를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에 대해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계에 따른 불편이나 부담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경북교육청은 중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해 지난 4월에 6개 지자체, 6월에 2개 지자체 등 도내 총 8개 지자체와 협의해 중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구축 작업을 추진 중이며 이번에 추가로 4개 지자체와 연계에 합의했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중학교 CCTV 연계에 대해 행정예고를 거쳐 그 취지와 주요내용을 미리 알려 국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도내 23개 전 시․군 중학교 CCTV 연계를 조속히 추진해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학부모 걱정 해소와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