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딤돌·버팀목 대출, 인터넷·앱으로 신청 가능해진다

국토부, '기금e든든' 서비스 출시 발표
허윤영 기자


사진=국토교통부


무주택자들의 주택자금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 디딤돌·버팀목 대출 신청이 편리해진다.

국토교통부는 온라인 기금대출서비스 '기금e든든'을 오는 30일 인터넷, 다음달 14일 모바일을 통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자는 본인과 배우자의 전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내려 받아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새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 가까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토부는 오는 30일부터 소득요건과 함께 자산요건을 추가 심사한다. 현재 디딤돌 등 구입자금은 3억 7,100만원 이내, 버팀목 등 전월세대출은 2억 8,000만원 이내이며 통계청 조사결과에 따라 매년 조정한다.

황윤언 국토부 주택기금과장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은행에 방문할 시간조차 없는 서민들의 대출장벽이 사라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들이 편리하게 주택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편리하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