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윤모 볼보 대표 "신형 XC90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 경험"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문수련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윤모 볼보자동차 대표 "신형 XC90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 경험"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늘)1일 서울 옥션 강남센터에서 플래그십 SUV, 신형 XC90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습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플래그십 SUV, 신형 XC90을 통해 브랜드의 헤리티지뿐만 아니라 인간 중심의 철학까지 모두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현대상선, 김진하 前 삼성SDS 전무 물류서비스전략TF장 영입

현대상선은 오늘(1일) 물류서비스전략 TF 장으로 삼성SDS 스마트물류사업부 전무를 지낸 김진하 씨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물류서비스전략 TF장 외부영입은 2020년 턴어라운드를 위한 비용절감 노력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과감한 외부인재 영입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3.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저탄소·친환경 공항 운영에 최선 다할 것"

한국공항공사는 현지시각 지난달 30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19 그린월드 어워드 시상식'에서 에너지관리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 14개 공항을 운영하며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에너지 효율 개선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체계를 구축하고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헤 저탄소·친환경 공항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