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군, HAPPY700 평창 우리동네 마을버스 운행개시

1일부터
신효재 기자

(사진=평창군)

평창군은 10월부터 군직영 공영버스 사업으로 마을버스 운행을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을버스 운행사업은 주52시간 근로제 시행에 따른 평창군 농어촌버스 노선개편으로 기존 대중교통 운행사의 노선이 대폭 감축 및 폐지됨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의 교통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 및 시행됐으며, 그중 미탄면과 방림면에서 운행된다.

해당 마을버스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365일 연중무휴로 운행할 예정이라고 군은 전했다. 주요 노선으로 각 면사무소를 기점으로 미탄면의 평안, 회동, 백운리, 백룡동굴, 방림면의 계촌, 둔내역, 대미, 수동 등이 있다. 첫 운행은 오전 7시, 마지막 운행은 오후 8시까지다.

또한 군은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이용성 제고를 위해 기존 농어촌버스 대비 저렴한 요금을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성인 700원, 청소년 500원, 초등생 300원이다. 교통카드 사용 시 기 운행 중인 농어촌버스와의 환승탑승이 가능하다.

주현관 도시주택과장은 “군직영 공영버스가 도입되는 만큼 이용현황 추이를 꾸준히 분석해 주민 이동권 보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