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태풍 미탁대비 조기 대응체제 돌입

신효재 기자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해, 조기 대응체제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태풍이 상륙하기 전인 2일 오후 1시부터 전직원 3분의 1을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하고 태풍 사전대비에 나선다.

각 동에서는 동장 지휘하에 모래마대, 수중펌프, 양수기를 배치하고 빗물받이 전수점검 및 낙엽제거, 가로변 쓰레기통 결박 등 태풍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2일 오전 8시 20분 재난안전대책본부장(김철수 속초시장)은 재난관련부서장과 대책회의를 갖고 태풍대비 추진상황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향후 대비조치에 만전을 기해 주길 주문했으며 오후 5시 20분에는 사전대비 조치상황 점검과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2차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속초시와 유관기관 대비조치 뿐만이 아니라, 시민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므로, 태풍대비 및 대응조치에 시민의 적극적인 대비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